SSAMKO의 개발 이야기

comroom.net 데이터베이스(DB) 구조 - ERD | 컴룸닷넷 본문

컴룸닷넷 개발 이야기

comroom.net 데이터베이스(DB) 구조 - ERD | 컴룸닷넷

SSAMKO 2020. 3. 25. 19:27
반응형

2020.3.25. 컴룸닷넷 DB ERD

현재(2020.3.25.) 컴룸닷넷의 데이터베이스 구조(관계)이다.

 

ERD Tool로 깔끔하게 그릴수도 있겠지만, 아직까진 손으로 작업하는 게 편하고, 적당한 ERD Tool을 못 찾아서 일단 아이패드로  그려봤다. 적당한 ERD Tool을 발견하면 다시 깔끔하게 작성해봐야겠다.

 

notice는 메인 화면에 공지사항을 띄우기 위해 만들었고, 조만간 게시판 앱으로 분리할 계획이다. (로그인 없이도 글을 남길 수 있게  하려고 비속어 및 광고 필터링 모듈을 개발 중)

 

schoolAdmin은 각 학교 관리자 테이블이다. 메일 인증을 통해 is_active가 True가 되면 사이트 이용이 가능하다. auth_key는 메일 인증, 비밀번호 재설정을 위한 인증키이다.

 

comroom은 모든 학교의 컴퓨터실을 담고 있는 테이블이다. 각 학교마다 운영하는 컴퓨터실(특별실) 개수가 달라 학교와 분리해서 관리중이다. 전체 id와 별도로 각 학교에서의 컴퓨터실 id가 필요해서 roomNo라는 column을 만들었다.(그림의 room_no는 오타)

 

school은 전국에 같은 이름의 학교들을 서로 구분하기 위해 교육청(province)과 학교코드(s_code)를 부여했다. 학교 코드와 학교 이름의 조합으로 각 학교의 고유한 url링크를 생성한다.

 

timetable은 예약 테이블이다.

 

fixedTimetable은 학교마다 고정된 시간을 관리하는 테이블이다. 고정 요일, 고정 시간, 고정 내용, 기간을 입력받는다.

 

timetablefixedTimetable 모두 추후 업데이트 될 관리자 통계 페이지를 위해, 학교별, 컴퓨터실 별 검색이 용이하도록 외래 키를 이용해 두 column을 추가했다.

 

반응형
Comments